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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"아마존" 유통거인의 한국진출
    머니데이트 경제 2015. 2. 24. 11:30

    한국지사 설립 직원채용 나서… 국내 관련업계 시장방어 비상

     

     

    글로벌 전자상거래 및 정보통신기술(ICT) 업계 최대 ‘공룡’인 아마존의 한국 시장 진출이 초읽기에 들어갔다. 23일 ICT 업

     

    계에 따르면 아마존은 3월 중 한국 지사를 설립하고 본격적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. 한국 직원 채용에도 나섰다.

    “세상의 모든 것을 판다”는 인터넷 유통 공룡 아마존의 한국 시장 진출이 가시화되면서, 국내 전자상거래 업계와 ICT 업

     

    계는 아마존이 불러올 파장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.

    아마존은 국내 소셜커머스 및 오픈마켓, ICT 업계의 전·현직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직원을 모집 중이다. 설 연휴 동안 지원

     

    자들에 대한 1차 화상 면접을 진행했으며, 25일부터 3일 동안은 화상면접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서울 소재 호텔에서 최종

     

    대면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. 지난해 말 미국 채용사이트에서 한국 지사에서 근무할 직원을 모집한 일은 있지만, 한국에

     

    서 경력 직원을 직접 접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.

    국내 전자상거래 업계에는 비상등이 켜졌다. 관련 업계에서는 아마존의 신규 채용 규모를 250∼300여 명으로 파악하고 있

     

    다. 전자상거래 전문 인력을 채용하는 규모가 큰 탓에 당장 전문 인력 유출을 걱정하고 있다.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 주도

     

    권을 잡기 위한 아마존과의 한판 대결도 불가피하다. 전자상거래 업계의 한 관계자는 “중국의 알리바바, 미국의 아마존

     

    등 글로벌 온라인 유통 공룡의 한국 시장 진출이 예상보다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”며 “소비자로서는 직구(해외 직접 구매)

     

    가 쉬워지고 국내 제조업체는 이들을 통해 해외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한다는 긍정적인 측면도 있지만, 한국 시장을

     

    통째로 넘겨줄 위험도 배제할 수 없다”고 말했다.

     


     

    머니데이트  : 아마존기업의 한국시장진출은 좀 늦은감은 있지만 제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큰 박수를 치고 싶습니다.

    소비자의 선택의 폭과 좀더 많은 상품을 볼수 있다는 점은 아무래도 큰 장점이라고 보여집니다.

    그 동안 유통및 인터넷판매시장에서 독주를 하던 몇몇 기업들에게도 위협적인 존재의 등장으로 발전된 여러가지 서비스들을 내놓을 것으로 보여집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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